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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대량생산의 시초 포드 T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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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23 01:52 조회 38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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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역사에서 수많은 제조업체와 모델들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그중 가장 위미가 있는 모델은 컨베이어 벨트에서 대량 생산된

첫 번째 모델, 포드 자동차의 T 모델이다. 이 모델은 1927년 5월에 생산이 중단되었다.


자동차 역사에서 1908년은 가장 중요한 날로 기록된다. 이 해 10월 1일에 미국의 헨리 포드가 전설적인 모델인 T모델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한 해 전 포드는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승용차'를 개바하겠다고 약속했었다. 그가 말한 자동차는 웬만한 봉급자라면 누구나 살 수 있는

값싸고 최고의 소재로 만들어진 '현대 기술이 구현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한 디자인'을 갖춘 자동차 였다. 

단순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포드는 1913년에 최초로 이동 조림 라인을 도입하여 대량 생산에 성공하였다.

하지만 '검은색이라면 무엇이든 선택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T모델은 자동차 산업에

일대 혁신을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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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 생산으로 가격은 내려가고 판매량은 늘어났다. 판매량은 1923년에 절정에 다다라 그해만도 180만 대가 팔렸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틴 리지(T 모델의 애칭)'는 점차 구식으로 보이기 시작했고, 1926년이 되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그리고 1927년 5월 31일은 자동차 산업에서 또 하루의 역사적인 날로 기록되었다. T모델의 1,500만 7,033번째이자 마지막 자동차가 생산된

것이다. T 모델이 생산 라인은 가동을 멈추고 다른 모델의 생산 라인으로 교체 되었다. 포드는 계속 승승장구하였지만, T모델의 명성은 그렇지

않았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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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모델은1972년 2월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명성을 유지하였다. 그러나 바로 이날 독일의 폭스바겐은 영원한 인기모델 비틀의 1,500만

7,034번째 자동차를 생산했다. 1990년대의 다시 이 모델이 등장하기 전까지 독일인은 1979년 4월을 끝으로 더 이상 비틀을 만들지 

않았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여전히 이 모델을 생산하였고, 1981년 5월 15일 멕시코에서 2,000만 번째 비틀을 생산했다.

1991년 37개국에서 모인 자동차 산업 관계자들이 폭스바겐의 비틀을 금세기의 자동차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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